협의상속 대리 및 상속 컨설팅
협의상속은 추후 또 다른 분쟁이 발생할 염려가 있으므로, 이를 원스톱으로 진행해줄 수 있는 전문적인 법률 대리인을 통해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속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 사업과 재산별로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법무법인 존재를 통해 전문 변호사의 컨설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상속협의 대리
- 유산상속은 가능한 한 소송 등 분쟁 없이 상속인 간 원만한 합의점을 찾는 것이 최선입니다. 상속재산분할협의를 원만히 마무리짓기 위해서는 여러 조건이 필요합니다.
- 먼저 상속재산의 성질이 부동산인지 경영권인지 금융자산인지, 부동산이라면 주거용인지 상업용인지, 상업용 상속부동산에 영업권이 존재하는지, 경영권을 승계하는 상속인
- 한편 상속인 중 부모님 생전부터 상속재산을 사용하거나 임대하는 등 관리하는 사람이 있는지, 망인의 생전 사용 및 관리관계가 그대로 승계되고 있는지, 상속인들이 상속세 및 증여세 납부 재원을 마련하고 있는지, 소유자 혹은 경영자로서 상속으로 인하여 영향을 받는 자가 있는지, 상속 기여분을 인정할 수 있는지를 따져야 합니다.
- 상속재산부할 협의 후 상속인 각자의 단독소유로 전환하는 절차 역시 고려해야 합니다. 권리 양도의 방식에 따른 법률적, 세무적 관계까지 마무리하지 않으면, 훗날 또 다른 분쟁이 발생할 염려가 있기 때문에, 이를 원스톱으로 진행해줄 수 있는 법률 대리인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상속 컨설팅
- 상속 또한 재산증식과 보전의 중요한 수단입니다. 법무법인 존재 상속 컨설팅은 상속에 수반되는 법률적, 세무적 리스크를 진단하여 고객에게 현 단계에서 가장 이익이 되는 상품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 올바른 상속 컨설팅을 위해서는, 가업승계, 자산신탁, 유언, 생전증여, 사인증여, 성년후견, 후견계약, 상속세 및 증여세 등 상속에 관한 모든 제도들을 섭렵해야 함은 물론, 각 단계별로 풍부한 실무적 경험을 보유한 법조인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법무법인 존재가 진행한 상속 컨설팅 및 상속 사건은 매우 다양합니다. 배우 고(故) 구하라씨 유족 사건처럼 재산을 물려줘선 안 되는 상속인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고, 사망한 자녀의 배우자(즉, 며느리나 사위)가 재혼을 하였으나, 혼인신고를 다시 하지 않아 인척관계가 종료되지 않아서 그대로 상속인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도 있으며, 자산의 종류가 다양하여 사업과 재산별로 고유의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도 있어 이 경우 변호사의 컨설팅을 받으셔야 합니다.